jtbc 금토드라마 백번의 추억에서 서종희역을 맡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신예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신예은 프로필

신예은은 1998년 1월 18일생(27세)으로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출신의 배우입니다. 신체는 168.7cm, 235mm, 혈액형 B형입니다.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언니가 있고, 학력은 안양예술고 연극영화과 졸업,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 재학입니다.
현재 앤피오엔터테인먼트(JYP공동) 소속으로 배우 활동을 하고 있으며, 종교는 개신교이고, MBTI는 INTJ입니다.
2018년 웹드라마 ‘에이틴’ 도하나 역으로 데뷔했으며, 신선한 마스크와 자연스러운 연기로 10대들 사이에서 급부상했습니다.
신예은 필모그래피

연극배우이셨던 할아버지와 클래식 전공 언니의 영향을 받아 어린 시절 현악기를 하다가 중3 때 배우의 길을 선택, 연기학원에 다니며 꿈을 키웠습니다.
안양예고·성균관대 진학 후 대학 연극과 광고 촬영 경험이 JYP엔터테인먼트 오디션으로 이어져 연습생 생활을 거쳤고, 걸그룹 제안도 있었으나 배우의 꿈을 선택했습니다.
웹드라마 ‘에이틴’ 도하나로 데뷔하자마자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고, 이후 TV 드라마 ‘사이코메트리 그녀석’(tvN), ‘어서와’(KBS2), ‘경우의 수’(JTBC) 등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아왔습니다.
신예은 대표작품

넷플릭스 <더 글로리> 어린 박연진 역(2022~2023): 밝은 이미지에서 악역으로 이미지 전환, 실제 고등학생 폭력 가해자 연기로 극찬을 받음. 누적 시청시간 8,248만 시간, 비영어권 주간 1위 등 K-콘텐츠의 파워를 입증하며 성장세를 증명했습니다.
tvN <정년이> 허영서 역(2024): 국극 배우의 꿈을 향한 집념과 성장, 경쟁을 섬세하게 소화해내며 ‘인생 캐릭터’라는 평가를 얻었고, 2024년 대표적인 여성 성장 드라마로 화제를 모았습니다. 실제 1년간 소리·춤 연습과 허리 통증을 견디며 작품에 몰두한 비하인드가 화제가 되었죠.
SBS <꽃선비 열애사> 윤단오 역(2023): 첫 사극 주인공으로 밝은 에너지와 슬픔을 동시에 그려내며 멜로/로맨틱 코미디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디즈니+ <3인칭 복수> 옥찬미, ‘탁류’(2025/예정) 최은, JTBC <백번의 추억>(2025/예정) 서종희: 다양한 최신작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연기의 스펙트럼을 크게 넓혔습니다.
이외에도 사이코메트리그 그녀석, 어서와, 탁류, 등에서 다양한 배역을 소화했으며, 현재 백번의추억 서종희역으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수상 경력: 노력의 결실
- 2019 올해의 브랜드대상 올해의 라이징스타 여자배우상
- 2019 제12회 코리아드라마어워즈 올해의 스타상, KBS 연예대상 베스트커플상(뮤직뱅크)
- 2020 아시아모델어워즈 신인상, KBS 연기대상 여자 신인상(어서와)
2023 청룡시리즈어워즈 신인여우상(3인칭 복수), 방송광고페스티벌 CF스타 신인상, SBS 연기대상 미니시리즈 멜로/로코 부문 여자 우수연기상(꽃선비 열애사), APAN STAR AWARDS 여자 연기상 등 주연급 신인상을 휩쓸며 입지를 다졌습니다.
앞으로의 활동

신예은은 jtbc 금토드라마 백번의 추억에서 버스 안내양 서종희역을 연기하며 대중들과 만나고 있습니다.
또한 ENA 드라마 존버닥터에 캐스팅되어 이재욱과 케미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존버닥터는 메디컬 고립 로맨틱 코미디로 내년 상반기에 방영될 예정입니다. -profilesaga-